최근 유럽 TV토론인 유라넷 플러스(Euranet Plus)에서 열린 패널에서 리플의 유럽 사무소의 마잠 델라틴(Marjam Delatine), SWIFT의 사스카 디볼더(Saska Devolder), 이노페이(Innopay)의 듀웨 리클라마(Douwe Lyklama)와 같은 3명의 금융 서비스 전문가가 만나 유럽 금융 서비스 시장의 진화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금융 현대화에 관한 한 유럽이 가장 앞선다는 것이 연설자들 사이의 일반적인 의견이었다. SWIFT의 디볼더는 "금융 서비스는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훨씬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의견을 덧붙였다.

유로존 중앙은행(ECB)은 더 좋고, 더 싸고, 더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구현하기를 원한다. 따라서, 유동성을 높이는 새로운 금융 서비스의 신속한 도입을 추진하는 것이 그들의 목표다.

리플의 델라틴은 공개 은행 업무 및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패널에서 말했다. 그녀는 "오픈 뱅킹의 아이디어는 모든 지불이 디지털화되기 위한 것"이라고 선언했으며, "블록체인이 최고의 신탁 중개인(trust broker)이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이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그리고 나서 델라틴은 "리플이 다른 금융 네트워크들 간의 상호운용성을 촉진함으로써, 유럽의 금융 시스템들이 ECB 마감시한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게다가, 유럽의 금융 서비스가 세계 다른 나라들보다 훨씬 더 진보되었다는 모든 사람들의 의견에 동의하며, "일단 은행과 금융 기관들의 고객들이 그들의 새로운 금융 서비스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알게 되면, 세계의 다른 나라들도 따라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플은 유럽에서 이처럼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현지에서 통합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리플은 유럽연합진행위원회가 만든 블록체인 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Trusted Blockchain Applications, INATBA)의 창립 회원이다. 또한 리플은 유럽의 여러 관리들과 금융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만나고 협력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리플은 ECB가 희망하는 유럽의 금융 서비스를 혁신하는 것이 될 수 있다.

 

■ 코이니즘 공지 안내

 

□ 싸돌아 다니는 이야기 퍼다 담는 곳이니 '참고'만!

□ 텔레그램 뉴스방 : https://t.me/coinismkr 

□ 카카오톡 채팅방 : https://open.kakao.com/o/gBSHcC0

- 비밀번호 : coin

□ 출처만 남겨주면 공유는 언제나 환영!

https://www.investinblockchain.com/ripple-talks-with-swift-representatives-at-european-congress/

Posted by 코이니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