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플코인(XRP)은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에 공식 상장합니다.
  • 아시아에서 가장 큰 은행 중 하나인 CIMB그룹은 리플넷에 합류합니다.



[리플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서비스]

리플코인은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에 등재됩니다. 커스터디란 기존 금융권에서 외국 투자자들이 한국 채권이나 주식을 거래할 때 금융자산을 대신 보관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지난 달 말, 뉴욕 금융 서비스국(DFS)은 월스트리트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위(사진) 코인들의 커스터디 서비스(신탁회사) 운영을 승인했습니다.


뉴욕 금융 서비스는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회사에 대한 엄격한 승인 절차로 유명합니다. 이에 14일 코인베이스 홈페이지에 정식 XRP 지원이 표시되는 것은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CIMB그룹 리플넷 합류]


10 개국 동남아 국가 연합 (ASEAN)에서 5번째로 큰 은행인 CIMB 그룹은 리플의 은행 및 금융 기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국가 간 결제를 지원합니다.



"이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은 국제 국외 송금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며, ASEAN 전역의 고객에게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뱅킹을 강화하려는 CIMB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CIMB CEO)


세계 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로의 송금액은 2018년에 1200억달러에 이를 것이라 합니다. CMIB의 네트워크는 15개국에 걸쳐 850개 지점과 1,350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리플은 긍정적인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에 힘입어 코인마켓캡 기준 2위를 탈환했다고 합니다.



■ 코이니즘 채팅방 안내


□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BSHcC0

    카카오톡 입장 비밀번호 : coin


□ 텔레그램 뉴스 공지방 : https://t.me/coinismkr


Posted by 코이니즘

댓글을 달아 주세요